ABOUT US

Notice

Library: 
Central Library
Writer: 
김진호
View Count: 
2454

석·박사 학위논문 정정제출 안내

 

- 대학원 학위논문심사 및 학위수여에 관한 시행 지침개정 (2020.1. 5. 시행) 에 따라 학위논문의 교체 및 정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 시행됨을 안내합니다.

 

  • 1. 학위논문 정정 제출 대상
     

- 2020학년도 전기(20212월 졸업예정) 이후

    · 명백한 오탈자 수정의 경우에만, 기간내 보존용 학위논문 정오표 제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정오표 추가 가능
      (오탈자 이외 사유로는 정정 불가)

    ※ 이번 학기 논문 제출기한(2021.2.8.)내에는 제출하신 논문을 직접 수정(재업로드)할 수 있으며,
        본 공지는 2.9. 이후 오탈자를 발견하여 수정 희망하시는 경우에 대한 안내입니다.

- 2019학년도 후기(20208월 졸업) 이전은 개명으로 학적이 변경된 경우에만 교체 가능

 

2. 절차

- 붙임 보존용 학위논문 정오표 제출 신청서를 작성하여 지도교수 확인 후, 학과() 사무실에 제출

- 이후 대학에서 대학()장 명의의 공문으로 중앙도서관에 제출(제출 신청서 및 정오표 첨부)된 정오표는 기 제출한 학위논문 원문 뒷부분에 중앙도서관에서 추가 업로드 예정 (기존 원문의 직접 수정은 불가)

개명으로 인한 교체의 경우에도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쳐 학과사무실에 신청

 

3. 공문 제출기한: 2021. 3. 8.()

- 학과()별 신청서 접수 마감일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학과()에 문의 요망

 

4. 정오표 반영시기: 2021. 4월경 학위논문 서비스 개시 시점부터 반영(원문 열람시 맨 뒷페이지에 정오표 추가)

 

 

문의처

▣ 소속 학과(부) 사무실 (대학원별 홈페이지 바로가기)
 중앙도서관 온라인 학위논문 접수 담당 (02-880-5567, libit@snu.ac.kr)
 학위수여 및 논문 관련 규정 문의(교무과) (02-880-5161, gtahn96@snu.ac.kr)